‘에코 樂 갤러리’에서 현재 전시중인 전시회에 대한 안내 입니다.

    제4회 "인물"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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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시작가 : 김선희,김영곤,박성아,안유정,우희경,이아람,이윤정B,임남훈,주하나,최주열
    • 전시기간 : 2022.09.08(목) - 2022.09.20(화)
    • 관람시간 : 11:00~19:00
    • 장소 : 에코락갤러리
    • 전시주최 : 에코락갤러리
    • 문의 : 02-381-9595

    전시회 소개

    제4회 "인물" 전

     

    초상화, 즉 인물화는 

    기록과 남김으로의 이유 뿐 아니라 탐욕과 지배욕 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하는 최고의 문화와 예술 장르였다.

    수천년 과거와 현재를 이어나갈 수 있는 것은 이미지의 기록으로 인한 역사적 증빙 이며 그의 중심에 인물화가 있었다 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인간으로부터 시작해서 결국 인간으로 돌아가는 것. 결국 삶의 시작과 끝은 인간 이기에 기본으로 돌아간다.


    이번 전시를 통해 

    동시대 미술가중 인물을 시각 이미지로 표현하는 

    10명의 작가를 통해 현 시대상의 얼굴들을 어떻게 담담하게 또는 간결하게 표현 하였는지 볼 수 있다.

    예술작품 을 선두로 모든 것을 탄생 시키는것, 소멸 시키는 것 또한 인물, 결국 사람이기에 

    "제4회 인물전" 또한 편견 없이 다각적인 시선으로 즐겨주기 바란다.

     

    에코락갤러리 디렉터 이소연

     

    [ 제4회 "인물" 전 ]

    ■ 전시작가 : 김영곤, 박성아, 썬키, 안유정, 우희경, 이아람, 이윤정, 임남훈, 주하나, 최주열

    ■ 전시기간 : 2022.9.8~2022.9.20

    ■ 관람시간 : 평일, 주말 11:00 ~ 19:00 

    ■ 전시장소: 에코락갤러리 (경기 고양시 덕양구 동송로 20, 2층)

    ■ 전시주최 : 에코락갤러리

    ■ 홈페이지: www.ecorockgallery.com 

    ■ 문의 : 02-381-9595



    김영곤 

    세상에 많은 사람들,

    보통과 비 보통의 경계를 넘나 들며 각자의 삶을 살아간다.

    작품 속 주인공은 항상 무표정 으로, 자신의 감정을 숨긴다.

    감정을 절제한 만큼 관객의 자유로운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주인공의 강한 감정 표현-환하게 웃거나 울어버리는 표현-은

    관객의 상상력이나 해석을 제한하며 나의 감정을

    느끼라고 강요하는 것 같다.

    삶이 그리 만만하지 않다.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며 가끔은 허탈해 하기도 한다.

    그렇게 누구나 경험 했을 법한 상황을 캔버스에 담는다.

    화면의 불분명한 요소들은 우리가 직면하는 현실 속 문제들이다.

    다양한 감정을 생성하는 요소들.....

    박성아

    사람 냄새, 땀냄새, 향기(香氣)의 형태가 있다고 하면 그 향(香)은 미세한 입자의 가루일 것이다. 자신을 분해하고 갉아먹고 부수지 않고서는 결코 그 향을 세상에 퍼뜨릴 수 없으리라. 

    그림도 별반 다르지 않다. 그림을 통하여 세상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다는 것은 자기 자신을 분해하고 갉아먹고 부수지 않고서는 애당초 가능하지 않은 일일 것이다.
    그림은 오롯이 작가의 반영(反映)이다. 

     

     

    썬키
    나의 작품 속에 눈을 감은 인물들은 휴식을 원하는 현대인의 초상이며 자연의 이미지들은  그 휴식과 힐링의 의미를 극대화 시킨다.
    나는 눈을 감은 초상을 통해 마음의 안정과 쉼을 느끼기에 인물을 그린다.
    안유정
    '웃음' 이란 소재는 무척 사랑스럽습니다.
    기쁨, 행복, 아련하거나 익살스런
    갖가지 상황 속에 녹아든 웃음의 다양한 모습들..
    아마 사람이 가진 것들 중 가장 따뜻하고 편안함을 주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 소소하지만 일상에서 지나치기 쉬운 '웃음'이라는 소재를 표현하기에
    인물만큼 세심한 표현이 가능한 선택지가 있을까요? 누군가의  '내 맘 같은 웃음' 을 화폭에
    담아가는 일은 너무나 매력적인 과정 입니다.


    우희경

    저는 제가 동경하는 인물을 그립니다.

    제가 동경하는 인물을 그리면 만날 수 없어도, 그 인물과 소통하고 있음을 느낍니다.


    이아람

    인물을 많이 그리는 이유는 그림에 나의 이야기가 주로 투영되기 때문이다. 

    그림을 그리는 소재 들은 보통 나의 일상이나 생각에서 캐치 하게 되고, 나의 주변을 둘러싼 것들에 대해서 그리다 보니 자연스럽게 인물, 그 중에서도 여성 이미지를 주로 그리게 되는 것 같다. 


    이윤정

    현대사회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트라우마는 내 그림에서도 표현된다한때 나는 숨만 쉬는 송장처럼 살았던 날들이 있다

    정신적으로 약해질 때면 수많은 눈이 나를 쫓아다녔고 그 눈들이 나를 매몰차게 폄하하는 상상들로 스스로를 괴롭혔다여전히 눈을 제대로 그리지는 않지만동공과 홍채만 그려 동그란 형태로 단순화시키는 방식으로 두려움을 이겨내고 친근함으로 표현했다

    인간은 두려움이 크지만 가장 무서운 존재가 되고 우리에게 마음의 상처를 입히는 존재지만반대로 웃음행복감명을 주는 것 또한 사람이다우리 모두에게 사람과 사랑은 떼려야 뗄 수가 없는 존재이다.

    나의 그림은 우리 자신들과 같다사진과 일기라는 기록처럼 그림은 자신이 세상에 들려주고 싶은 하나의 순간을 인물화 시켜 내 몸을 통해 세상에 표현한다.

     

    임남훈
    "얼굴은 "얼" 이 담긴 그릇이다"
    함축된 자연과 한 인물의 영혼을 캔버스에 담고 싶어 인물을 그린다.
    주하나
    행복은 인간의 끝없는 욕망이자 희망이며 궁극의 목표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 길을 가야만 하는 숙명이라면  나를 먼저 알고 그 내면의 깊이를 들여다 보는것이 그 시작점 이고 인간, 즉 '나 '를 탐구하며
    그려 내는 것이 결국 내게는 행복 추구의 구심점이고
    과정 인 것이다. 그래서 나는 "나" 를 그린다. 

    최주열

    대학원 시절 교수님에게  인간을 오브젝트로 하는것은 식상하기에 피하는게 좋다는 이야기를 들은 후로 나는 한동안 작품에서 인간을 제외 시켰다. 

    하지만  “순수 미술” 이란 예술자체를 목적으로 하는 미술이라 정의 내렸고, 그것은 '내 자신이 만들고 싶은 작품을 하는 것이다' 라고 생각하는 내가  타인의 시선에 의해 그리지 않는 것이 모순적인 행동이란 것을 깨달았고, 결국 그리고 싶던 인물화를 그려보았다.  

     

     

     


     

    전시작품

    예술작품은 이미지와 원화에 차이가 납니다. 실견을 통해서 원화의 감동을 느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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