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 KyeongAh Exhibition
2020. 11. 1 (일) ~ 11. 30 (월) 24h Open
민경아
고려대학교 졸업 / 홍익대 미술학 박사 (판화전공), Ph D. / Massachusetts College of Art, Boston, MFA.
School of the Museum of Fine Arts, Boston, Art Diploma
주요경력
개인전
2020 에코락갤러리 x YTN아트스퀘어 초대전 (YTN아트스퀘어, 서울) 등 22회
단체전
2020 판화 판화 판화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
My Dear 피노키오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
관, 서울> / 포스트 양평 <양평군립미술관> / 2019 Tribuna Graphic / 2016 기호경, 한글과 판화 <진천생거판화미술관> /
2015 프랑스 Sarcelles 판화비엔
날레> / 2015 판화 <다양함속의 일체감 : 서울시립미술관> / 2014 다양성의 미술, 판화 <제주도립
미술관> /
PrintMaking <63 스카이아트 미술관> / 2012 하슬라 아트페어날레 <하슬라미술관, 강
릉> 등 150여 회
아트페어
2020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BAMA) / 2009 블루닷아시아 BlueDotAsia 2009
<예술의 전당, 서울> / 2004 마니프 10! 04 서울국제아트페어전 <예술의전당, 서울> /
2000 New
York Artexpo 2000 등 11회
수상
2018 Winner of ON PAPER International Printmaking Award 대상 / 2000 •
2006 공간국제판화비엔날레 Selected Prize <공간사, 서울시립미술관> /
1994 Robert Brooks
Memorial Scholarship Award 대상 < Coply Society of Boston, Boston USA>
작품소장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양평군립미술관/ 진천군립미술관/ 파주피노지움/ 하슬라아트월드미술관/ 외도해상농원/ 목포자연사박물
관/
고려대학교박물관/ 아트센터이다/ Boston University(미국)/ Denver Seminary(미국)/ Kreuzkirche(독일)/ Stadtkirche(독일)/
Associació
Techne Barcelona(스페인)/ Art Museum of Cluj(루마니아)/ the Irkutsk State Art Museum(러시아)
서평요약
현대미술에서는 새로운 이미지를 생산하는 대신에 기존의 이미지를 재사용하는 것이 한 경향을 이루고 있는데, 이때 그 이미지가 본래 속해져 있
던 문맥과 맥락에 변화를 줌으로써
그 의미 역시 달라지게끔 유도하는 것이다. 이러한 작화 방식과 태도에는 의미가 이미지에 내재돼 있다기보다는
그 이미지가 놓여지는 관계의 망 즉 문맥과 맥락으로부터 생성되는 것임을 말해준다.
이와 마찬가지로 주체 역시 내재적이고 고유한 한 성질이기보
다는 타자와의 유기적인 관계로부터 비롯된다.
주체란 타자와의 긴밀한 상호작용과 영향관계로부터 생성되고 수정되고 갱신된다는 존재론적 자의
식이 민경아의 근작 전체를 지배하고 있는 것이다. _ 고충환 <평론가>
03926 서울시 마포구 상암산로 76 YTN 1F Lobby
전시 중인 모든 작품은 에코캐피탈의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 금융서비스>를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_ 에코락갤러리 T 02-6942-7509